CYFUN

탑게임 이용약관

게임명 :



제 1 조 목적


  1. 운영 정책은 삼국 프로야구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그 서비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게임 내 질서유지, 다른 회원 분들의 즐길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대처를 위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약속입니다
  2. 약속은 서로가 신뢰와 믿음을 통해 지켜나갈 때 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국 프로야구를 이용해주시는 회원 분들도 저희와의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해당 운영정책을 꼭 주의 깊게 읽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제2조 운영 정책의 효력 및 변경


  1. 본 서비스 정책을 기반으로 ㈜사이펀(이하 회사라 함)에서 삼국 프로야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정책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이므로 삼국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숙지 해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정책 내용에 대한 제정, 변경, 삭제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스 정책의 내용은 서비스 필요에 따라 그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은 회원님들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게임 사이트(http://3b.topgame.kr)의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서비스 정책에 관한 내용을 공지하였으나 이를 숙지하지 못하거나 확인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서비스 정책 형평성으로 인해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 운영 정책은 약관을 근거로 하며 게임 내 질서 유지와 회원 여러분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공정한 서비스 정책을 통해 게임 내 질서 유지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서버 보수 와 유지, 버그 수정 과 패치를 위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될 때는 게임 내 공지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지를 한 후 임시 점검을 실시합니다. 단, 예상치 못한 사항이나 비정상적인 문제로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추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운영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정책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정책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정책은 고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운영자(GM)의 역할 및 활동


  1. GM 이란 삼국 프로야구의 성공적인 게임 서비스와 즐거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도우미 입니다.
  2. GM은 아래의 내용에 명시 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게임 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GM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하며 게임 이용자의 개인정보(계정,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 하지 않습니다.
  4. GM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으며 버그에 대하여 확인 및 조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버그로 의심되는 사항 및 버그 발견 즉시 GM 에게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GM은 회원 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서비스 정책을 기반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개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서비스에 지장이 초래하는 행위를 한 회원님의 경우 GM은 특정행동(소환 등)을 회원님께 요구할 수 있으며, 이 요구에 불응하는 경우 해당 부분에 대한 불이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GM은 특정 회원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7. GM은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사기, 해킹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해당 사항에 대한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제4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게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이용약관 및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 즉, 게임 내에 질서와 균형을 무너뜨리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계정 등록 시 반드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및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추후 어떠한 불이익을 당하더라도 보호 조치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버그 발생 시 이를 GM 에게 제보해야 하며, 이 의무를 다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주변 사용자들에게 전파하는 경우 게임 내에서 불이익을 당하실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가 금전 적인 손실을 입었을 경우 배상 및 형사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게임 이용자는 게임 상 처리 불가능한 문제의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제점에 대한 문의 및 해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5조 이름 정책


이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제일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중요하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1. 이름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및 게임 서비스에 사용하는 아이디, 프로필, 캐릭터명, 길드명 등 회원 분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2. 다음의 내용과 일치하거나 유사한 이름 생성은 다른 회원 분들이 불쾌감을 받을 수 있으니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욕설, 비속어, 음란, 선정적인 내용의 이름
    • - 반 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 및 보안법에 저촉될 수 있는 내용의 이름 (단, 일반적인 명사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특정 대상이나 상표(상품) 등을 홍보/광고 하는 내용의 이름
    • - 아이템, 계정 등을 현금 및 현물로 거래할 의도가 있거나 관련 사이트를 의미하는 내용의 이름
    • - 회사, 회사직원, GM을 사칭하거나 사칭 의도 가능성이 보여지는 내용의 이름 또는 오해 소지가 있는 이름
    • - 타인의 캐릭터 명과 유사한 캐릭터 명을 생성하여 타인을 사칭 하려는 목적이 보이는 이름
    • - 기타 사회 통념상 불쾌하게 받아들여 질 수 있는 표현이 담긴 내용의 이름
  3. 이름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사안에 따라서는 임시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계정도용 및 해킹에 대한 정책


  1. 회원은 다음과 같은 내용에 대하여 충분히 주의하여야만 합니다.

    부주의 및 불법 행위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그 심각성에 따라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가 있음을 명심하여야 하며, 또한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 시 고객의 올바른 개인정보 기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등록은 허용되지 않으며 타인과의 계정 공유 또한 금하고 있습니다. 타인과의 계정 공유를 통해 생긴 비밀번호의 유출, 아이템 피해, 사기, 해킹 등에 대하여 당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신고 접수된 계정 및 해당 계정과 관련된 계정은 모든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임시 제재가 진행됩니다. 최소 7일 ~ 14일 소요되며 사안에 따라 단축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용자의 계정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자 계정 내 캐릭터, 아이템, 유료 콘텐츠에 대한 조정이나 사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정 이용제한으로 인한 이용자의 유료 콘텐츠 손실, 포인트 소멸 등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거나 다른 계정으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로 판단되는 도용 피해는 GM 확인에 의해 도용 사건으로 처리가 되지 않으며, 아이템 역시 복구 되지 않습니다.
    • 1) 계정 공유, 계정매매로 인하여 발생한 도용 피해
    • 2)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신고 계정과 피해 계정이 다를 경우
    • 3) 버그/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시도하다 발생 한 도용 피해
    • 4) 피해 추정일과 신고 내용, 피해 아이템의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
    • 5) 도용 발생 후 도용 방지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짧은 기간 내에 재 발생 된 도용 피해 계정도용 허위 신고를 한 경우에는 계정상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7조 제재 대상 및 제재 규정


  1. 회원은 삼국 프로야구를 직접 즐기실 수 있고,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회원 분들이 게임 상에서 즐겁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서로를 배려하고 즐길 권리를 존중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2. 회원 분들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을 할 경우 사실 확인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게임 이용 정책 위반 시 제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1차 2차 3차 4차
    욕설 및 비방 경고 1일 7일 30일
    작명 정책 위반 변경 경고 1일 7일
    허위사실 유포 경고 15일 30일 영구
    게임 및 운영 진행 방해 경고 7일 30일 영구
    불법 프로그램(핵) 사용 영구 - - -
    버그 악용 및 유포 30일 영구 - -
    타사 광고 및 홍보 30일 영구 - -
    사기 및 계정도용(해킹) 영구 - - -

    • - 문제의 심각성 및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사전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 제재 조치된 계정 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타 계정이나 캐릭터로 이전해 드리지 않습니다.
    • - 사기, 해킹, 버그사용, 불법 프로그램 유포 등 악질적인 행위의 경우 관련된 모든 계정이 압류가 될 수 있습니다.
    • - 제재된 내용은 조치된 계정에 명의자에게만 안내가 가능합니다.
    • - 조치하는 제재 내용은 GM의 판단에 따라 경감 또는 가중 처리될 수 있습니다
    • - 계정에 대한 제재 조치가 부당하다고 생각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 제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홈페이지 운영 정책 과 제재 규정


  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하여 마련된 것입니다.
  2. 게임 운영자는 다수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건전한 게시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게시물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2)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3) 타인을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 4)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5)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 6)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 7)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
    • 8) 도배 성 (게시물 연속 등록) 게시물
    • 9) 게임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 10) 운영진을 사칭하는 게시물
    • 11) 해킹/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12)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14) 현금거래 관련 게시물상업적인 목적의 게시물
    • 15)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 GM의 판단에 따라 편집, 이동, 삭제 등의 조치 없이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복구 정책


  1. 회사는 시스템적 문제로 인하여 게임 내 자산이 유실된 경우 복구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 복구에 대한 요청은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이내에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만 조사 및 안내가 진행됩니다.
  3.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허위 신고를 하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복구의 기준은 확인된 게임 로그를 기준으로 하며, 게임 로그가 남지 않거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복구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1) 회원 실수 또는 관리 미숙에 따른 게임 내 자산 분실
         - 아이템 파괴, 판매, 분해 등으로 인하여 아이템이 소실되었을 경우 1계정당 1회에 한하여 복구가 가능합니다. (소모성 아이템, 게임머니 복구 불가)
         - 잘못 구매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교환 및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모든 아이템 복구는 기록이 확인 가능한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확인이 불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2) 계정 도용에 따른 게임 내 자산 분실 (계정 도용 피해 복구의 경우 복구가 가능한 범위 안에서 진행됩니다.)
         -계정 도용 피해 복구의 경우 복구가 가능한 범위 안에서 진행됩니다
    • 3) 원칙적으로 개인의 부주의(사기)로 인한 아이템 손실은 고객의 실수가 인정되는 부분이므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상점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이템의 개수, 가격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 사기로 인하여 아이템을 손실한 경우
         - 기간이 지나거나 완료된 아이템의 대한 복구 요청한 경우
         - 계정 공유로 발생한 피해 아이템의 손실을 요청한 경우
         - 타 캐릭터명을 잘못 기입하여 캐시 아이템을 선물한 경우
         - 타 캐릭터명을 잘못 기입하여 우편으로 아이템을 발송한 경우
         -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으로 홈페이지에 안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발생된 모든 손실
    • 모든 복구는 발생일로부터 14일이 경과될 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제10조 분쟁 정책


  1. 회원간 발생한 분쟁은 회원 스스로 해결이 필요한 사안으로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 그리고 자정적인 노력을 통해 조율이 가능한 사항이므로 별도로 GM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사항과 관련된 분쟁에 대해서는 GM이 통제 또는 중재를 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제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처리 사항은 운영정책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한 판단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2. 게임 내 시스템을 이용한 PK(개인 또는 길드), 사냥과 관련된 분쟁은 회원 간의 이익 추구 및 권리에 대한 분쟁으로 발생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별도로 GM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제한 이의제기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은 경우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한 이의제기는 본인 확인이 된 계정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제한 조치 이후 7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운영 정책은 2015년 0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