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FUN

탑게임 이용약관

탑게임 유료 서비스 이용 약관



<청약철회 규정안내>

<부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사이펀(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게임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TP(Top Point)의충전, 구매, 사용, 환불 등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TP(Top Point)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사이버머니입니다.
  2. 충전 :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TP(Top Point)를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구매 : 충전된 TP(Top Point)를 지불하고 아이템, 아바타 등을 구입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환불 : 충전된 금액을 회사가 정하는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사이트(www.topgame.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이벤트 TP(Top Point):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사이트에서 이벤트 등으로 무상 지급된 캐시를 말합니다. 이벤트 성 캐시는 회사에서 정한 유효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한 캐시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책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정책과 함께 그 개정정책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중요한 정책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정책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정책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정책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정책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충전


  1. TP(Top Point)의 충전 및 자동결제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사이트의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TP(Top Point) 충전서비스 이용 시 충전과 관련된 결제정보를 추가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3. TP(Top Point)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의해 정해진 충전단위와 기간별 최고 한도액 범위 내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회원 별 충전한도는 회원상태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 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회사는 특정 결제수단을 이용한 충전 가능 금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결제대행사의 이용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결제대행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5.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인 충전결제수단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결제정보 또는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합니다.
  6. 개별 결제수단별로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충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조 TP(Top Point)의 사용 및 소멸


  1. 1) TP(Top Point)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아바타, 아이템 구입 등 일부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2) 충전한 TP(Top Point)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상사 시효(상법 제64조, 상행위로 인한 채권은 본법에 다른 규정이 없는 때에는 5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한다. 그러나 다른 법령에 이보다 단기의 시효의 규정이 있는 때에는 그 규정에 의한다.)에 따라 소멸됩니다.
  3. 3) 충전 또는 이벤트로 지급받은 TP(Top Point)는 마지막 사용 기준으로 5년 내에 사용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4. 4) 이벤트 성 TP(Top Point) 사용 가능 기간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 가능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지급받은 해당 이벤트 성 캐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6조 이용 제한


  1. 1) 회원이 이용 약관의 이용자의 의무 및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적용되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TP(Top Point)충전 및 각종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미성년자결제


  1. 미성년자인 회원이 일반결제수단(휴대폰, 신용카드, 일반전화 등의 기타) 또는 신용카드 포인트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민법 제 6조에 의거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예외)
  2.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공인인증서, 이메일 및 휴대폰인증, 우편, 팩스, 전화 등의 방법이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기간을 1개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의 유료 결제 한도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정해지며,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월 한도는 4만원, 6만원 등으로 자유롭게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미성년자인 회원의 유료 서비스 상세 이용 내역을 익월 초 동의 과정에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법정대리인은 이러한 통지를 거부할 수 있으며, 아래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세내역에 대하여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 고객센터
    • - [전화] 02)6123-4557~8
    • - [팩스] 02)6123-4559
    • - [우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1504호(양평동4가,아이에스비즈타워2차)

제8조 손해 배상


  1.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가 손상 또는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TP(Top Point) 재 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1일 누적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제9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정부의 규제, 파업, 정전, IDC 장애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구매한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사전 공지 후 이루어지는 서비스 점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0조 TP(Top Point) 취소 및 환불


  1. 신용카드, 휴대폰, ARS, 폰빌 결제는 결제금액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서 결제를 진행한 해당 월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2. 문화상품권, 온캐시, 해피머니, 틴캐시 결제는 결제금액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서 익월 4일까지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 시 해당하는 캐시로 복원됩니다.
  3. TP(Top Point)의 환불은 회사가 규정한 6항에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의 환불만 가능합니다.
  4. 계약해제, 해지, 청약철회, 환불의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이하 ‘환불’) 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5일 단위로 이용 대금을 환불하며,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ARS 및 폰빌 결제 등)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5일 단위(5/10/15/20/25/30일)로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만약, 10일에 환불 신청을 했다면 해당 월 10일에 환불 신청 금액(수수료 제외)이 환불 처리되며, 회사 사정에 따라서 환불 일시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잔여 TP(Top Point)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경우, 다음과 같이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 TP(Top Point)잔액이 10,000원 이상일 경우 : 환불수수료(잔액의 10%)를 공제하고 환불하며 TP(Top Point)잔액이 10,000원 미만일때는 환불 수수료 1,000원을 적용합니다.
    • - TP(Top Point)잔액이 1,000원 미만일 경우: 환불 불가
  7. TP(Top Point)충전 서비스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환불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 ①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를 통하여 충전된 무료 TP(Top Point)
    • ② 결제 도용, 명의도용과 같은 불법으로 충전된 TP(Top Point)
    • ③ 버그나 기타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이용하여 충전된 TP(Top Point)
    • ④ 다른 회원에게 선물을 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TP(Top Point)
  8.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에 대해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합니다.
    • ①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유료 콘텐츠는 7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와 함께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취소를 요청할 경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금액만큼 구매취소처리가 가능하며, 이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TP(Top Point)로 환불합니다.
    • ②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콘텐츠의 설명에 청약철회의 제한과 관련된 내용을 명시하여 제공합니다. 또한,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라도 이용자가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시간의 경과에 따라 가치가 변동되거나 내용이 변동된 유료 콘텐츠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제16조의2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9.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동결제가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의 경우 이용하는 월 중 중도해지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라도 유료 콘텐츠 신청 후 익월부터 자동결제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결제가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의 중도해지 신청이 정당하게 접수될 경우 환불이나 중도위약금, 차감금액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정한 내부정책에 따릅니다.
  10. TP(Top Point)를 충전한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지 않고 회원탈퇴(해지)를 한 경우, 남아있던 TP(Top Point)는 전액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1. 회사는 부정한 TP(Top Point)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TP(Top Point), 캐릭터, 아이템 또는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 캐시, 캐릭터, 아이템, 운영자 충전 등은 환불하지 않으며, 이용 해지 시에는 전액 소멸됩니다.
  12. 개인정보(회원ID,비밀번호,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련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 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11조 TP(Top Point) 환불 절차


  1. 본 약관 제11조 (TP(Top Point)의 환불)에 의거한 환불에 대한 신청은 회사(고객센터)을 통해 접수합니다.
  2.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1:1문의)나 회사 고객센터(02-6123-4557~8)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환불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처리 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12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제13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관할 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및 기타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11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