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FUN

탑게임 이용약관

게임명 :



1조. 기본정책


  1. 퍼스트 에이지㈜사이펀 (이하 '회사')이 서비스 하는 게임서비스(이하 ‘게임’)로 아래의 운영정책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운영정책은 게임의 기준으로 게임의 원활한 제공 및 게임 이용자의 보호를, 게임 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일관성 있게 대처합니다
  2. 회사는 게임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정책 내용을 변경하게 되는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합니다. 회원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 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탑게임 서비스 이용 약관", "TP 이용 약관", "개인 정보 취급 방침","청소년 보호정책",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4. 본 컨텐츠는 클라이언트 게임 “이지온라인”을 웹 기반으로 구현한 게임으로 대부분의 컨텐츠가 동일함을 인지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제2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본 서비스 정책을 기반으로 ㈜사이펀(이하 회사라 함)에서 퍼스트 에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정책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이므로 퍼스트 에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숙지 해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게임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임 상 처리 불가능한 문제의 경우, 홈페이지를 이용한 1:1문의, 고객지원 전화상담 등의 방법을 통해 문제점에 대한 문의 및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에 장애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게임 운영자의 상담 및 요청에 최대한 협조 하여야 합니다. 게임 이용자는 버그 발생 시 이를 게임 운영자에게 제보해야 하며, 이 의무를 다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주변 사용자들에게 전파하는 경우 게임 내에서 조치 및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본 운영정책에 의하여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시어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계정은 어떠한 경우에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상기의 모든 고객 채널로 접수된 회원의 문의 및 요청사항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대한 신속히 답변하여 드리거나 처리하여 드립니다. 다만, 업무 부하, 확인이 필요한 경우 답변 처리가 지연이 될 수도 있으니 이점은 양해 바랍니다.
    • * 홈페이지 1대1문의
         - 운영 시간: 상시 문의 가능

    • * 전화상담
         - 대표전화 : 02)6123-4557~8
         - 상담 시간 : 평일(월~금) 10:00 ~ 19:00 (점심 시간 : 13:00 ~ 14:00)
         - 토, 일, 공휴일 휴무


제3조 GM의 의무와 역할


  1. 퍼스트 에이지의 운영자(이하 “GM”: Game Master)는 게임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을 추가/수정/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이러한 모든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공지된 운영 정책을 회원이 숙지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므로 반드시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 GM은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취급방침 및 관계법령을 지키며 회원의 개인정보(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3. GM은 회원에게 불편을 끼치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4. GM은 특정 회원에게만 유리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모든 회원을 공평하게 대우합니다.
  5. GM은 회원 간의 분쟁 및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심각한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게임의 이용을 제한하여 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회원을 보호합니다.
    • -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유해프로그램을 배포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 - 다른 회원의 게임 이용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 - 게임 경제 등 회원들이 공유하는 게임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
    • - 실정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게임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6. GM은 NPC(Non-Play Character), 아이템 등 게임 내 콘텐츠에 오류가 발생하여 원활한 게임 운영이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충분히 양해를 구하고 해당 NPC, 아이템 등 게임 내 콘텐츠를 삭제 또는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7. GM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게임 이용과 게임 운영에 방해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원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질서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여 원활한 게임 환경과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4조 이름 정책


  1. 기본적으로 캐릭터 이름, 길드이름은 회원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GM은 캐릭터이름 혹은 길드이름을 변경/삭제/해제하거나 게임이용을 제한하여 건전한 게임 환경을 만들며 다른 회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 자신을 회사 직원 또는 GM이라고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어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 아이템 혹은 캐릭터를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다른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이름
    •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이름
    •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이름(단, 일반적인 명사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음)
    • -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 허용된 이름 생성 규칙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이름
    • - 타인의 캐릭터 명과 유사한 캐릭터 명을 생성하여 타인을 사칭 하려는 목적이 보이는 이름
    •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 - 위에서 언급한 이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제5조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회원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계정도용 및 해킹에 대한 정책

    회원은 다음과 같은 내용에 대하여 충분히 주의하여야만 합니다. 부주의 및 불법 행위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그 심각성에 따라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가 있음을 명심하여야 하며, 또한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접수된 계정 및 해당 계정과 관련된 계정은 모든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임시 제재가 진행됩니다. 최소 7일 ~ 14일 소요되며 사안에 따라 단축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용자의 계정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자 계정 내 캐릭터, 아이템, 유료 콘텐츠에 대한 조정이나 사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정 이용제한으로 인한 이용자의 유료 콘텐츠 손실, 포인트 소멸 등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거나 다른 계정으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로 판단되는 도용 피해는 GM 확인에 의해 계정 도용 사건으로 처리가 되지 않으며, 아이템 역시 복구 되지 않습니다.
    • - 계정 공유, 계정매매로 인하여 발생한 도용 피해
    • -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신고 계정과 피해 계정이 다를 경우
    • - 버그/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시도하다 발생 한 도용 피해
    • - 피해 추정일과 신고 내용, 피해 아이템의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
    • - 계정 도용 발생으로 인한 해킹 피해 후 본인 부주의 재 도용으로 발생된 경우

    A.계정도용 및 해킹의 예방

    • 1) 비밀번호는 본인의 개인 정보와 무관한 숫자 및 영문자 조합으로 주기적으로 자주 변경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C를 통하여 인터넷 및 메일 확인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해당 PC에 입력되는 모든 정보를 도용 및 수집하는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일에 첨부된 잘 알려지지 않은 파일의 실행이나 의심이 가는 사이트들의 접속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PC방과 같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PC에서 더욱 주의 하셔야만 하며 ID 및 비밀번호는 절대 저장하지 마셔야 합니다.

    • 2) 사용하시는 PC는 백신 제작이나 서비스를 하는 업체에 자주 방문하여 제공하는 백신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한 뒤 바이러스 검사를 하여 악성 프로그램의 감염을 조기에 발견/치료 및 예방을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 3) 해킹 및 계정 도용으로 인한 피해 신고는 사건 발생 후 7일 이내에 신고를 해주셔야만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7일 이 초과 될 경우 게임 데이터의 확인이 어려워 조사 및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4) 해킹에 대한 법적 제재를 원하실 경우 경찰서나 사이버 수사대 등에 신고를 하시면 관련법규에 의거하여 실제 민/형사상의 처벌은 물론 관련된 계정은 모두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5) 해킹 및 계정 도용으로 인한 신고서는 관련 법규에 의거 경찰서나 사이버 수사대 신고 시 증거 자료로 제출될 수 있으며, 허위로 작성할 경우 관련법 조항에 따라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6) 해킹 및 계정 도용에 따른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구 여부에 대해서는 복구정책에 의하여 결정 됩니다.

    B. 게임 이용 제한 기준

    이용제한/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상
    해킹 신고자 임시제한
    계정도용 및 해킹 게임이용제한
    해킹 및 계정도용 허위신고 게임이용제한

  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란,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등을 의미합니다.
    사행성 행위란 게임 내, 외 콘텐츠를 이용하여 게임 내에서 행하는 배팅, 배당 등의 행위 또는 이와 유사한 일체의 행위를 뜻합니다. 이러한 비매너 행위, 사행성 행위를 한 회원을 발견할 경우, GM은 건전한 게임환경과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정책에 따라 비매너 회원의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행위입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경우, 1차 적발 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영구히 게임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A. 게임 이용 제한 기준

    이용제한/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상
    도배/욕설/음란/비방
    타인(길드)을 비방/욕설/음란어가 포함된 대화를 시도하는 경우 특정 단어, 문장을 지속적으로 게시하여 타인의 게임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경고 1일 7일 30일 게임이용제한
    허위사실 유포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경고 15일 30일 게임이용제한
    상업적인 광고
    게임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홍보나 정보를 반복하여 알리는 경우
    부적절한 직업 알선 및 불건전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30일 게임이용제한
    현금거래 시도 및 거래
    게임을 이용하여 계정/캐릭터/아이템 등을 현물로 교환/거래를 시도하거나 성립된 경우
    직, 간접 취득한 아이템/게임 머니 등 관련 아이템 모두 회수 및 삭제
    3일 15일 30일 게임이용제한
    사행성조장 및 참가
    게임 내에 사행성조장,홍보,지원,참가,보조하는 등 사행성 관련 일체의 경우
    직, 간접 취득한 아이템/게임 머니 등 관련 아이템 모두 회수 및 삭제
    3일 7일 15일 30일 게임이용제한
    사기
    부당한 방법으로 다른 회원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경우
    게임이용제한
    사기
    이름 정책 위반
    변경 경고 1일 7일 게임이용제한
    GM 사칭 3일 15일 30일 게임이용제한
    그 외 모든 허위신고
    (해킹,계정도용제외)
    15일 30일 게임이용제한

    • - 제재된 내용은 조치된 계정의 명의자에게만 안내가 가능합니다.
    • - 제재 조치된 계정 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타 계정이나 캐릭터로 이전해 드리지 않습니다.
    • - 문제의 심각성 및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사전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조치에 대한 제재 내용은 GM 판단에 따라 경감 또는 가중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 계정에 대한 제재 조치가 부당하다고 생각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 제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버그) 악용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홈페이지의 1:1 문의하기 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해 드린 방법을 통해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이를 악용할 경우, 이에 대한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버그로 생성된 아이템, 스킬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경우
    • - 부정한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 - 몬스터의 AI 이상임을 인지하고도 지속적으로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경우
    • - 기타 게임 내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경우
    • - 게임 내의 버그 사항을 알면서도 이를 묵과하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 - GM이 홈페이지 공지나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시스템 악용을 하는 경우

    A. 게임 이용 제한

    이용제한/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상
    버그악용 게임이용제한

    • - 제재된 내용은 조치된 계정의 명의자에게만 안내가 가능합니다.
    • - 제재 조치된 계정 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타 계정이나 캐릭터로 이전해 드리지 않습니다.
    • - 문제의 심각성 및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사전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조치에 대한 제재 내용은 GM 판단에 따라 경감 또는 가중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 계정에 대한 제재 조치가 부당하다고 생각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 제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불법프로그램 사용 및 비 정상적인 게임 이용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게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 기기 또는 장치 및 회사의 프로그램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을 변경, 훼손, 위조하거나 운용을 방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타 이용 회원과의 형평성을 저해할 수 있는 부적절한 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는 것이 GM에 의해 적발될 시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본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이용이 제한됩니다. (예: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 로더 등) 동일 IP에서 다수의 ID가 불법프로그램 또는 매크로 단속에 적발되는 등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 게임 내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비정상적 이용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해당 IP에서의 게임 이용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한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6. A. 게임 이용 제한

    이용제한/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상
    불법프로그램(핵) 게임이용제한

    • - 제재된 내용은 조치된 계정의 명의자에게만 안내가 가능합니다.
    • - 제재 조치된 계정 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타 계정이나 캐릭터로 이전해 드리지 않습니다.
    • - 문제의 심각성 및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사전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조치에 대한 제재 내용은 GM 판단에 따라 경감 또는 가중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 계정에 대한 제재 조치가 부당하다고 생각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 제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복구 정책

    회사는 시스템적 문제로 인하여 게임 내 자산이 유실된 경우 복구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복구에 대한 요청은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이내에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만 조사 및 안내가 진행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허위 신고를 하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구의 기준은 확인된 게임 로그를 기준으로 하며, 게임 로그가 남지 않거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복구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 복구 불가능한 사항
    • - 회원의 실수 또는 관리 미숙에 따른 게임 내 자산 분실
    • - 정상적인 게임 시스템에 의해 소멸된 아이템
    • - 계정 도용에 따른 게임 내 자산 분실 (계정 도용 피해 복구의 경우 데이터가 확인되는 범위에서 가능)
    • - 캐릭터 삭제, 탈것, 펫 아이템, 데이터 변경 (아이템 속성, 아이템 강화 등), 소모성 아이템

  8. 홈페이지 운영 정책 과 제재 규정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하여 마련된 것입니다.
    게임 운영자는 다수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건전한 게시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게시물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GM의 판단에 따라 편집, 이동, 삭제 등의 조치 없이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 타인을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 -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 -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 -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
    • - 도배 성 (게시물 연속 등록) 게시물
    • - 게임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 - 운영진을 사칭하는 게시물
    • - 해킹/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 현금거래 관련 게시물상업적인 목적의 게시물
    • -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부칙


    이 운영 정책은 2016년 9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